해피빈(국화꽃과 허브 나눔 위한 원예 비닐하우스 환경 개선) 기부에 참여해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4-16 12:55 조회34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이 피어나는 곳입니다
-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과 지역사회 생태 나눔의 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원예하우스 시설정비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해피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과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 내 원예 하우스는 단순한 재배 공간을 넘어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이 피어나는 의미 있는 공간입니다. 매일 아침 부지런하고 성실한 어르신들이 국화꽃과 각종 허브, 분재를 가꾸며 웃음을 나누는 기억의 서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다가오는 ‘제15회 정읍시북부실버종합대축제’를 앞두고 이곳에서 재배된 국화들이 축제를 아름답게 장식할 예정이어서 그 의미는 더욱 큽니다.
- 지역사회 원예나눔 및 환경개선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 국화는 다양한 품종을 섞어 키, 색감, 모양이 다른 꽃들을 조화롭게 배치함으로써 특색 있는 가을 화단을 조성하고 있으며, 축제의 품격을 높이는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국화 외에도 라벤더, 로즈마리, 한입세이지 등 다양한 허브를 함께 재배하고 있어 지역의 생태적 환경 조성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에서 재배된 국화꽃과 허브는 매년 봄과 가을이면 3,000주 이상 지역사회에 나누고 있습니다. 특히 정읍시 신태인읍 도로변에는 한입세이지 1,000주를 식재하여 지역 생태환경을 가꾸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활동은 단순한 원예를 넘어 정서적 안정과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복지 실천의 일환입니다.
- 열악한 원예하우스 시설개선을 위해 도움이 필요합니다
- 그러나 최근 원예하우스 시설이 노후화되면서 비닐이 찢기고 떨어져 나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식물의 보온성 유지, 광 투과율 확보, 병해충 예방, 재배 효율성 등 전반적인 재배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즉각적인 보수와 교체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복지관은 원예 비닐하우스 시설을 정비하면 식물의 생육이 원활해지고 수확량도 증가해, 보다 많은 나눔을 실현할 수 있어 해피빈 기부를 통한 도움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의 이번 원예 하우스 시설 정비는 어르신의 삶의 활력 유지뿐 아니라, 농촌지역 주민과 자연이 함께 웃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활동입니다. 여러분의 작은 기부가 어르신과 지역사회에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